주요기사

피터, 소상공인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예약전문 플랫폼 PPOJJI 런칭 2022.12.22

위드 코로나 발표로 일상으로의 복귀가 한발자국 앞당겨지면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과 경제회복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.

그러나 자영업 및 소상공인 대부분이 현재 의존하고 있는 배달서비스 플렛폼은 고율 수수료와 고액의 광고비 부담이 큰 상황이다.


위드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면 배달의 비중이 줄어들고 매장으로 직접 찾아오는 손님의 비중이 커져 매출증대와 영업이익율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
㈜피터 지은혜 대표는 “이를 대비하기 위하여 사장님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, 쉽게 매장 정보 등록만으로 위치기반 예약 중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, 뽀찌앱을 통해 손님을 유치하고, 실제 예약자에게 뽀찌 포인트(현금성포인트)를 지급하는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합리적인 상생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PPOJJI 앱이 출시되었다”고 전했다.


㈜피터 업체측은 PPOJJI는 “보상” 이라는 뜻으로 모든 생활업종 예약이 가능하고 2022년까지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, 가맹점은 수수료가 전혀 없이 간단한 등록으로지역 홍보가 가능하고, 예약자는 동반인 수만큼 뽀찌(현금성)포인트를 획득하는 신개념 앱테크라고 전했다.


< 출처 ⓒ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 2021-10-29 15:41:31 >